-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요인들건강정보 2021. 6. 18. 15:21반응형
사람은 면역력이 강해야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습니다. 입안이 자주 헐고 감기에 잘 걸리는 분들은 면역력이 약하다는 증거이기도 하지요. 스스로 나의 몸의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요인들을 알아 미리 조심하면 질병을 멀리하며 의미있는 삶을 살아 가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원자력 병원의 백남선박사는 우리 몸에는 1000여개의 암세포가 매일 만들어 지고 있다고 추정된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모두가 암에 걸리지 않는 것은 바로 우리 몸의 면역력 때문이라고 합니다.
백박사는 우리 몸에 침투한 병원체나 독소등을 없애 주는 자연 치유 능력인 면역력은 돌연변이에 의해 생겨난 암세포를 발견하는 즉시 제거해 버린다고 하네요. 암에 걸리는 사람들은 이 자연치유 능력인 면역력이 떨어졌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끊임없이 세균이나 박테리아나 바이러스 등이 침투하면 우리의 몸은 이런 것을 방어할 수가 없게되며 결과적으로 암,결핵,감기,입안이 허는 일,알레르기,당료병,고혈압 등 여러가지 질병에 시달리게 된다는 것입니다.
다시말하면 우리 몸의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 건강의 핵심이라는 것이지요. 백박사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담당하는 주역은 백혈구의 림프구라고 합니다. 이들이 혈관을 타고 돌면서 각종 침입자를 찾아내어 파괴하여 우리 몸을 보호한다거 하지요.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항상 우리 몸의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요인들을 피할 수 있을까요?
주로 단백질의 결핍이 원인이라고 합니다. 이것이 결핍되면 우리몸의 흉선이나 림프계통의 무게를 감소시켜 병원균의 침투에 허약해 진다고 합니다. 몸이 비만하면 면역세포의 일종인 T-세포가 담당하고 있는 세포 매개성 면역반응이 감소됩니다.
그 결과 인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는데 특히 비타민 A.C.E의 부족이 문제가 된다고 하지요. 이들 비타민은 면역 세포의 활동을 도와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비타민C가 부족하게 되는 일을 피해야 합니다.
또한 아연이나 셀레늄 마그네슘 섭취량이 적을 때도 문제가 된다고 하지요. 그런데 이들은 너무 적게 섭취해도 문제가 되고 너무 많이 섭취해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라헌 것들이 부족하면 세포가 활력을 잃으며 면역력이 덜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이 떨어지는 원인 중에는 스트레스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스트레스 호르몬이 나오게 되는데 정상적인 세포 활동을 막게 된다고 하지요.
담배를 피시는 분들은 담배연기 속에 4800가지 화학 물질에 노출되게 되는데 이 중에 100여 종은 우리 인체에 아주 해로우니 금연하시는 것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끝으로 수면 부족이 있습니다. 잠을 자는 동안에는 뇌속에서 분비되는 멜라토닌 호르몬이 나오게 되는데 바로 이 호르몬도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 주는 역할을 합니다. 결과적으로 잠이 부족하거나 수면습관이 나쁘면 면역력이 떨어져 각종 질병에 시달리게 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의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이러한 것들을 유념하며 운동과 더불어 콩,마늘,당근,양배추,버섯과 같은 면역력 강화 식품을 꾸준히 섭취한다면 우리 몸은 스스로가 각종 질병으로 부터 우리를 잘 방어해 줄 것입니다.
반응형'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열무김치 효능 알아보기 (0) 2021.06.19 알로에의 효능 알아보기 (0) 2021.06.19 숙취해소에 좋은 황태효능 알아보기 (0) 2021.06.19 꿀효능 알아보기 (0) 2021.06.19 홍차 효능 알아보기 (0) 2021.0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