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입냄새 원인과 치료
    건강정보 2021. 6. 20. 17:00
    반응형

    요즘은 입냄새로 마음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본인은 모를 수도 있고, 알지만 원인을 찾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구취라고도 하는 입냄새의 원인은 무엇이며 어떻게 없앨 수 있을까요?

     

     

    구취와 관련하여 우리가 기억해야 하는것은 입냄새는 증후이지 질병 자체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원인을 찾아 제거하면 자연적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사실 구취의 원인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많은 원인은 잇몸에 생긴 질병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양치질을 하면 구강 위생이 지켜진다고 생각하지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치아 사이에 치석이 생기면서 점점 아래쪽으로 내려가 잇몸 자체를 부패시키면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치주염이라고 부르는데 이빨 뿌리에 염증이 생기기 시작하면 피가 나면서 고름이 나오게 되는데 이미 치주염이나 치조 농루가 한창 진행되고 있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이런 경우 치과에 가셔서 잇몸 치료를 받으시면 좋아집니다.

     

     

    두번째로는 비강, 목구멍,편도선 등의 감염이 구취의 원인이 되기도 하지요. 이러한 것이 원인일 경우는 혼자 해결은 어렵고 전문 의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최고 입니다.

     

     

    세번째로는 혈액이 내장에서 악취를 흡수한 다음 간을 통해 허파로 가서 숨을 쉴 때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방귀 냄새가 지독하거나 변을 볼 때 정도 이상으로 냄새가 지독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소화를 돕거나 부패성 박테리아를 죽이는 것으로 해결될 수 있으며, 얼마동안 위와 장의 흡수제 즉 위와 장에서 위독성 물질을 제거하는 약을 드실 수 있습니다. 장에 좋은 요구르트를 드시는 것도 도움이 되지만  역시 전문 의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지름길 입니다.

     

     

    네번째로는 지방질의 소화 즉 대사에 결함이 있을 때도 입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지방질의 섭취량을 줄이는 것만으로도 해결이 될 수 있습니다. 

     

     

    요즘 입냄새를 없애기 위하여 입안을 헹구는 약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것은 일시적으로 입냄새를 은폐하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보다는 물로 입을 헹구는 것이 좋으며 박테리아의 침입 때문이라면 뜨끈한 소금물로 입안을 헹구는 것이 더 좋습니다.

     

     

    끝으로 치아와 입안을 깨끗이 하기 위하여 식사 후에 양치질을 하는 것은 구강 위생에 대단히 중요합니다. 필자는 치약 보다는 소금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치솔에 더하여  잇 사이에 끼어 있는 음식물 찌거기를 제거하기 위하여 치간솔을 반드시 사용하도록 하십시오!  

     

     

    그 외에도 혀에 생기는 치태나 여러가지 원인이 있지만 항상 입안을 깨끗이 하면서 물을 많이 마시도록 하십시오!  치주염을 조심하시고 의사의 도움을 미루지 마십시오.

     

    반응형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외선의 위험과 대처 방법  (1) 2021.06.20
    요구르트 효능 알아보기  (1) 2021.06.20
    계란 효능 알고 먹어요  (1) 2021.06.20
    사과 효능 알아보기  (1) 2021.06.20
    닭가슴살 효능 알아보기  (1) 2021.06.19

    댓글

Designed by Tistory.